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이패드 프로 전원 끄기 문제, 이 4가지 해결책으로 완벽하게 해결하세요!

by 203asdfkae 2025. 10. 13.
아이패드 프로 전원 끄기 문제, 이 4가지 해결책으로 완벽하게 해결하세요!
배너2 당겨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전원 끄기 문제, 이 4가지 해결책으로 완벽하게 해결하세요!

 

목차

  1. 아이패드 프로 전원 끄기 기본 방법 재확인: 의외로 놓치기 쉬운 필수 단계
  2. 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 조합으로 강제 재시동(Force Restart)하기
  3. 설정 메뉴를 통한 소프트웨어적인 전원 끄기 시도
  4. 전원 끄기가 불가능할 때 최종 점검 및 서비스 센터 방문 시점

본문

1. 아이패드 프로 전원 끄기 기본 방법 재확인: 의외로 놓치기 쉬운 필수 단계

아이패드 프로의 전원을 끄는 것은 매우 간단한 과정처럼 보이지만, 기기나 iOS 버전 업데이트에 따라 방법이 약간 달라지거나 사용자가 실수로 잘못된 동작을 할 때가 있습니다. 따라서 전원 끄기 문제가 발생했을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정상적인' 전원 끄기 방법을 정확히 다시 시도해보는 것입니다.

현재 아이패드 프로 모델(Face ID 또는 Touch ID가 없는 모델)의 표준 전원 끄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볼륨 버튼 (상 또는 하) 중 하나상단 버튼 (전원/잠금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릅니다.
  2. 화면에 '밀어서 전원 끄기' 슬라이더가 나타날 때까지 계속 버튼을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약 2~3초가 소요됩니다.
  3. 슬라이더가 나타나면, 손가락으로 해당 슬라이더를 오른쪽으로 드래그하여 전원을 완전히 끕니다.
  4. 전원이 완전히 꺼질 때까지 수십 초 정도 기다립니다. 화면이 완전히 검게 변하고 아무런 반응이 없어야 합니다.

만약 이 과정을 시도했는데도 슬라이더가 나타나지 않거나, 슬라이더를 밀어도 기기가 꺼지지 않는다면, 다음 단계의 해결책으로 넘어가야 합니다. 특히 버튼을 누르는 시간이 너무 짧거나, 실수로 스크린샷이 찍히는 경우가 발생했다면, 버튼을 더 길게 누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 조합으로 강제 재시동(Force Restart)하기

정상적인 방법으로 전원이 꺼지지 않는 문제는 종종 일시적인 소프트웨어 오류나 메모리 과부하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때 가장 효과적이고 많이 사용되는 방법이 바로 '강제 재시동(Force Restart)'입니다. 이는 운영체제의 정상적인 종료 과정을 건너뛰고 하드웨어 차원에서 기기를 강제로 재부팅하는 방법으로, 대부분의 일시적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모델에 따른 강제 재시동 방법:

  • Face ID 모델 (홈 버튼이 없는 모델):
    1. 볼륨 높이기 버튼을 빠르게 한 번 눌렀다 놓습니다.
    2. 볼륨 낮추기 버튼을 빠르게 한 번 눌렀다 놓습니다.
    3. 상단 버튼 (전원 버튼)을 Apple 로고가 나타날 때까지 길게 누릅니다. 이 과정은 10초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4. Apple 로고가 나타나면 상단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기기가 재부팅됩니다.
  • 홈 버튼이 있는 모델 (Touch ID가 있는 구형 모델):
    1. 홈 버튼상단 버튼 (전원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릅니다.
    2. Apple 로고가 나타날 때까지 두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3. 로고가 나타나면 손을 떼고 기기가 재부팅되기를 기다립니다.

강제 재시동 후 기기가 정상적으로 부팅되었다면, 이제 다시 한번 첫 번째 단락에서 설명한 기본 방법으로 전원을 끄는 것을 시도해 봅니다. 일시적인 오류였다면 이제 정상적으로 전원이 꺼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 방법은 데이터를 손상시키지 않으므로 안심하고 시도해도 됩니다.

3. 설정 메뉴를 통한 소프트웨어적인 전원 끄기 시도

물리적인 버튼 조합을 통한 전원 끄기나 강제 재시동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 아이패드 내부의 '설정' 메뉴를 통해 소프트웨어적으로 전원을 끄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특히 물리적인 버튼에 문제가 생겼을 때 매우 유용하며, 버튼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전원을 종료할 수 있게 해줍니다.

설정 메뉴를 이용한 전원 끄기 단계:

  1. 아이패드 프로의 '설정(Settings)' 앱을 엽니다.
  2. 왼쪽 메뉴에서 '일반(General)'을 선택합니다.
  3. 일반 메뉴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하여 가장 하단에 있는 '시스템 종료(Shut Down)' 메뉴를 찾아서 탭합니다.
  4. 화면에 '밀어서 전원 끄기' 슬라이더가 나타납니다.
  5. 슬라이더를 오른쪽으로 드래그하여 아이패드의 전원을 끕니다.

이 방법을 시도하여 전원이 꺼진다면, 이는 버튼 동작 자체에 미세한 하드웨어적인 결함이 있거나, 버튼 관련 소프트웨어 모듈에 일시적인 버그가 발생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전원을 끈 후 1분 정도 기다렸다가 다시 상단 버튼을 길게 눌러 켜보고, 이제는 물리적인 버튼으로 전원을 끄는 것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설정으로만 전원을 끌 수 있고 버튼 조합으로는 계속 실패한다면, 버튼 고장을 의심해야 합니다.

4. 전원 끄기가 불가능할 때 최종 점검 및 서비스 센터 방문 시점

위의 세 가지 방법을 모두 시도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패드 프로의 전원을 끌 수 없다면, 문제는 단순한 소프트웨어 오류가 아닐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 단계에서는 하드웨어적인 문제나 심각한 시스템 오류를 의심하고 최종적인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최종적으로 점검해야 할 사항:

  • 충전 상태 확인: 아이패드의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된 상태가 되면, 전원 버튼을 눌러도 반응이 없을 수 있습니다. 기기를 정품 충전기에 연결하고 30분 이상 충전한 후 다시 시도해 봅니다. 배터리 부족으로 인한 오류가 사라질 수 있습니다.
  • iOS/iPadOS 업데이트 확인: 현재 사용 중인 운영체제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합니다. 구형 버전의 OS에는 전원 관리나 시스템 안정성에 영향을 미치는 버그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확인하고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 DFU 모드 복원 (최후의 수단): 일반 복원으로 해결되지 않는 심각한 시스템 오류는 DFU(Device Firmware Update) 모드 복원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아이패드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하고 공장 출하 상태로 되돌리는 강력한 방법입니다. iTunes(또는 macOS의 Finder)에 연결하여 진행하며, 이 과정은 기술적인 지식이 필요하고 데이터 백업이 필수적입니다. 데이터 손실 위험이 있으므로 다른 모든 방법이 실패했을 때만 시도해야 합니다. DFU 모드 진입 방법은 모델에 따라 다르므로, 애플 공식 지원 페이지를 참고하여 정확히 진행해야 합니다.

서비스 센터 방문 시점:

  1. 물리적인 버튼 고장 의심: 버튼을 눌러도 전혀 '딸깍'하는 느낌이 없거나, 강제 재시동/슬라이더 호출이 모두 불가능한 경우. 이는 상단 버튼 자체의 고장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2. DFU 복원 후에도 문제 지속: DFU 복원을 통해 운영체제를 완전히 초기화했는데도 전원 관련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이는 메인보드(Logic Board)의 전원 관리 칩이나 관련 하드웨어에 심각한 결함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3. 발열 문제 동반: 전원 끄기가 안 되면서 기기 후면에서 비정상적인 발열이 지속된다면, 이는 배터리나 내부 회로 문제일 수 있으므로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전문적인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복잡한 전자 기기이므로, 자가 수리를 시도하기보다는 위의 단계들을 거쳐도 해결되지 않을 경우,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나 애플 스토어를 방문하여 전문적인 점검 및 수리를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해결 방법입니다.